21세기에는 정치인사 관련 신조어가 많이 쏟아져 나오는데요. 오늘은 그중 윤석열 대통령 관련 신조어 윤핵관 뜻, 무속열, 윤십원, 윤쩍벌, 폰석열, 굥석열 뜻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정치인사 관련 신조어는 풍자의 의미로 쓰이기 때문에 일부 반대 세력이 아니면 직접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텐데요. 그래도 그 뜻은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윤석열 관련 신조어
▶ 윤석열 관련 신조어
1. 윤핵관 뜻: 윤석열 핵심 관계자
2. 무속열 뜻: 무속 논란을 풍자하는 별명
3. 윤십원 뜻: 장모를 두고 한 말에서 유래
4. 윤쩍벌 뜻: 다리를 벌리고 앉는다는 뜻
5. 폰석열 뜻: 폰으로 간담회에 참석 후 별명
6. 굥석열 뜻: '윤'을 뒤집어서 '굥'이라 씀
윤핵관 뜻
윤핵관 뜻의 유래를 알기 위해서는 2021년으로 시간을 돌려야 하는데요. 당시 대선 후보였던 윤석열을 두고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핵심 관계자발로 언급되는 여러 가지 나에 대한 모욕적인 발언들이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며 했던 말에서부터 유래합니다. 이후 윤 후보의 핵심관계자를 줄여서 윤핵관이라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 뜻은 '익명으로 존재하는 윤석열의 핵심 관계자'를 의미합니다.
무속열, 윤십원, 윤쩍벌, 폰석열, 굥석열 뜻
▶ 무속열 뜻
무속열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은 과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로 TV 토론회에 출연했고 당시 손바닥에 쓰여 있던 王자가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이를 두고 무속 또는 주술 논란을 풍자하며 무속열이라는 별명이 생겨났습니다. 당시 王자에 대해서는 "이웃 어르신이 좋은 기운을 받으라며 정권 교체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써준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 윤십원 뜻
윤십원 뜻은 어디서 왔을까요? 과거 윤석열은 장모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장모가 사기 당한 적은 있어도 10원 한 장 피해 준 적 없다"라고 말한 데서 왔다고 하는데요. 이후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이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두고 "윤십원", "쇼윈도부부"라고 칭하여 공격하며 "윤십원"이라는 별명이 생겨났습니다.
▶ 윤쩍벌 뜻
윤쩍벌 뜻에 대해서는 아마 많이들 익숙하실텐데요. 윤석열이 과거 대선 후보일 때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다리를 쩍 벌리고 앉는 모습이 있어서 나온 별명입니다.
▶ 폰석열 뜻
폰석열 뜻은 무엇일까요? 2022년 1월 윤석열은 전국 청년 간담회에 참석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스피커폰으로 참석했고 이에 청년들이 분노해 비난하며 폰석열이라는 별명을 지었다고 합니다.
▶ 굥석열 뜻
마지막으로 굥석열은 또 무슨 뜻일까요? 인터넷 정치기사를 보면 윤석열 대통령을 반대세력들이 "윤"을 "굥"으로 사용하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굥을 뒤집어 거꾸로 보면 윤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 윤석열 대통령 관련 신조어 윤핵관 뜻, 무속열, 윤십원, 윤쩍벌, 폰석열, 굥석열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정치적 성향 없이 어디까지나 신조어 뜻을 해석하기 위한 게시글임을 밝혀둡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