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조어.밈/신조어 뜻과 유래

도어스테핑 뜻

by 모르포2 2022. 7. 14.

도어스테핑

윤대통령 도어스테핑이 잠정 중단 하루만에 재개한 것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이에 대해 대통령실에서는 "야박해 보일까봐 질문에 답한 것"이라고 대답하며 윤대통령의 오락가락 행보에 지지율 역시 하락세를 보이고있습니다. 오늘은 윤대통령의 '도어스테핑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도어스테핑 뜻

기사
출처: 다음검색

도어스테핑 뜻
doorstepping
약식 기자회견


한국 언론에 따르면
도어스테핑 뜻은 
주요인사가 문을 드나들 때
취재진과 간단한 문답을
약식으로 주고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어스테핑 뜻은 한국 언론에 따르면 약식 기자회견으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미권에서는 조금 다르게 쓰인다고 하네요. 아래 예문을 보시면 "기자는 누군가에게 도어스테핑을 할 때 설령 아무 말도 하고싶지 않아도 그의 집에 가서 그와 이야기하려고 시도한다."라고 해석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도어스테핑은 다소 부정적인 의미가 강하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즉, 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불편할 수 있는 인터뷰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생소할뿐만 아니라 의미도 다른 도어스테핑이라는 영어 단어를 굳이 언론에서 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게됩니다. 

옥스퍼드-영어사전
출처: 옥스퍼드 영어사전

윤대통령 도어스테핑 오락가락

윤대통령 국정운영 지지율이 30%대에 머물며 반등 조짐조차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윤대통령의 도어스테핑(약식기자회견)을 놓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윤석렬기자들

앞서 11일 윤대통령은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했는데요. 그 다음날 12일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하는 길에 윤대통령은 단 하루만에 도어스테핑을 재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도어스테핑이 재개된 것이냐는 해석이 이어졌고 대통령실에서는 재개된 것이 아님을 재차 피력했습니다. 이를 두고 여야는 말이 많은데요. SBS 여론 조사 결과 약식 회견을 계속해야 한다가 50.2%로 과반, 그만해야 한다와의 격차는 오차범위 안이었습니다.  

윤대통령설문조사

윤대통령의 도어스테핑(약식기자회견) 초반에는 기대가 많았었는데요. 앞으로 도어스테핑을 다시 재개할 수 있을지 또 그 시기는 언제쯤이 될 지 궁금하네요. 

 

와콤 인튜어스 프로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뉴스
출처: jtbc 뉴스

맺음말

이상 도어스테핑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어스테핑 뜻은 한국 언론에서는 약식 기자회견의 뜻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재명 개딸 뜻?

언제부턴가 이재명 하면 뒤에 붙는 용어가 있는데요. 바로 개딸이라는 단어입니다. 혹시 개딸 뜻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최근 들어 개딸, 개이모, 개삼촌이라는 용어가 부쩍 눈에

matosstuf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