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tvN 새 월화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에 관한 게시글을 준비했습니다. 군검사 도베르만은 돈과 복수를 위해 군대에 온 두 검사가 군대 내 거악을 물리치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한국 최초의 군법정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군검사 도베르만의 두 군검사 역은 안보현 조보아가 열연할 예정입니다. 저는 어제 군검사 도베르만 첫 방송을 시청했는데요. 군검사라는 신선한 소재에 호기심이 생기네요. 또한 제가 좋아하는 두 배우 안보현 조보아의 연기도 기대됩니다!
군검사 도베르만 방송 정보
▶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장르: 군대, 법정, 블랙 코미디
첫 방송: 2022년 2월 28일
방송 시간: 밤 10시 30분
몇 부작: 16부작
연출: 진창규
극본: 윤현호
출연: 안보현, 조보아, 오연수, 김영민 외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줄거리
돈을 위해 군검사가 된 도배만과
복수를 위해 군검사가 된 차우인이 만나
군대 내의 검고 썩은 악을 타파하며
진짜 군검사로 성장하는 이야기
군검사 도베르만 조보아
차우인 역(조보아)
일급 조련 군검사
군검사 도베르만 조보아는 극 중 육국 4사단 법무실 신참 법무장교이며 계급은 대위 보직은 군검사 역인 차우인을 연기합니다. 군대 안에서 자신이 맡은 사건을 수사할 때면 계급과 관련없이 조목조목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담대함을 가진 인물인데요. 사실 그녀는 굴지의 방산업체인 IM 디펜스 차 회장의 외동딸이었습니다.
차우인(조보아)이 법무장교로 임관해 밟게 된 군사법원은 그야말로 무법천지였는데요. 군법 자체가 전시를 위해 만들어진 법이기 때문에 군사법원은 법전이 아닌 상명하복으로 돌아가는 곳이었고 그야말로 법 위에 계급이 존재하는 그런 곳이었죠. 그런데 그녀가 그러한 군법정에 새 바람을 불어 일으킵니다.
하지만 사실 차우인이 군대에 들어온 진짜 이유는 다른데 있었는데요. 아버지를 억울하게 잃었다는 그녀는 무언가 사연 있어 보입니다. 차우인은 자신의 복수를 도울만한 사람이 필요했고 군검사 도배만(안보현)을 보며 그를 이용하면 가능하겠다고 확신하게 됩니다.
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
도배만 역(안보현)
미친개 군검사
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은 전역을 앞둔 육군 4사단 소속 법무장교이자 보직은 군검사입니다. 10살 때 사고로 군인이었던 부모님을 잃고 고모 손에서 자랐는데요. 중졸 학력으로 사법시험에 합격, 하지만 서초동 거대 로펌들은 중졸 학력인 그를 받아들일리는 만무하였고. 도배만(안보현)은 포기하지 않고 성공으로 직행할 지름길을 찾아냅니다.
그런 도배만에게 로앤원 대표 변호사 용문구가 손을 내밀었고 자신의 밑에서 5년간 군검사로 일해준다면 고연봉과 로앤원 파트너 변호사 스카웃 제의를 약속하겠다고 하는데요. 이에 도배만은 딱 5년만 끔찍이도 싫어하던 군복을 입기로 마음먹습니다.
5년 뒤, 드디어 군검사 전역을 한 달 남겨둔 말년장교 도배만은 퀴퀴한 국방색 군복을 벗어 던지고 명품 수트발 날리며 '민간인 법조계'에 화려하게 복귀할 순간만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때 신임 군검사 차우인이 등장합니다.
맺음말
이상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안보현 조보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밤 10시 30분 제 2회가 방송되는데요. 군검사 도베르만 조보아의 정체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