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조어.밈/신조어 뜻과 유래

레게노 뜻 유래 알아보기

by 모르포2 2021. 8. 15.

썸네일-레게노뜻”data-origin-height=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게노 뜻 레게노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레게노 모르면 1020세대와 대화가 어렵다는데요. 살짝 검색엔진을 돌려보니 레게노 치킨이라는 것도 있군요. 레게노 뜻 뭔가 대단한 의미를 가진 단어가 아닐지 궁금한 마음에 찾아봤습니다. 일단 레게노 뜻은 '전설' 혹은 '최고다'라는 뜻이라는데요 대체 어디서 온 단어일지 레게노 유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레게노 뜻 유래

레게노 뜻은 '전설' 혹은 '최고다'의 뜻입니다. 레게노 유래가 되는 어원은 바로 영어단어 legend라고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영어단어 legend(레전드)의 뜻은 '전설', '신화''전설적 인물'이죠. 그런데 레전드는 어쩌다가 레게노가 되었을까요? 

뉴스-타이틀-레게노
출처: 다음검색
“전설속여자
출처: pixabay

자 이제 레게노 뜻을 아셨으니 위의 뉴스에 등장하는 레게노 관련 의미를 파악하시겠지요? '레게노치킨', '레게노 무결점' 그리고 감탄사로 쓰이는 '레게노!', 그 외에도 '레게노 찍은 라이브', '전정국 레게노 연속 턴' 등이 있습니다. 레게노 뜻을 모른다면 무슨 말인지 조금은 아리송해지는 단어 조합이네요.

신조어 레게노는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많이 쓰였다고 하는데요. 레게노 유래 역시 온라인 게임에서 왔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정국-웃는사진정국-춤추는사진” data-origin-height=
출처: 다음검색

우왁굳 레게노

우왁굳을 아시나요? 우왁굳은 게임 전문 방송의 스트리머로 이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매우 영향력 있는 게임 스트리머 중 한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한 번은 우왁굳이 주로 하는 게임 방송 마인크래프트에서 우왁굳이 방송을 진행하던 중에 곁에 있는 아내 김수현 아나운서에게 방송 진행을 맡긴 적이 있다고 합니다. 김수현 아나운서는 우왁굳에 이어 방송을 진행하던 중 영어 단어 레전드(LEGEND)를 레게노라고 잘 못 보고 레게노(LEGENO)라고 읽었다고 하는데요. 김수현 아나운서가 레전드의 D를 O로 잘 못 본 것이죠. 지금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덕분에 재미난 신조어가 만들어져서 널리 퍼졌지만 본인은 얼마나 당황스러웠을까요! 

우왁굳-얼굴” data-origin-height=김수현-아나운서-토끼머리띠” data-origin-height=
출처: 김수현 인스타그램

맺음말

이상 레게노 뜻 레게노 유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레게노 뜻=전설, 최고, 어떠세요? 생각하셨던 뜻인가요? 저는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요.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쓸 정도로 제 입에 착 달라붙지는 않겠지만 최소한 1020세대들이 레게노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때 알아들을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재미있는 신조어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여기까지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