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참은 인터넷 방송 속어로 분류되는데요. 설명참고라는 뜻으로 유튜버 귀염뽀짝 띠예가 처음 사용했다고 알려집니다. 오늘은 설참 뜻, 귀염뽀짝 띠예의 설참관련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설참 개요
▶ 설참 뜻, 유래 요약
설참 뜻: 설명참고
설참 유래: 유튜버 띠예가 초딩때 처음 사용
설참 뜻, 유래
설참 뜻은 설명참고인데요. 주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 크리에이터가 영상에 미처 담지 못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할 때 사용되며 그 밖에도 개인적인 내용에 설명을 추가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참 유래로는, 이전에는 초딩(초등학생)들만 썼으나 최근 유튜버 띠예의 떡상 이후 어른들이 알게 되며 신조어로 떠올랐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설참은 영어로 Read desc로 사용되기도 한다네요.
귀염뽀짝 띠예의 설참보기
거의 모든 영상 제목 옆에 '설참'이라고 표시를 해 놓은 귀염뽀짝 띠예의 유튜브 채널에 다녀왔는데요. 구독자가 벌써 67만 명으로 곧 100만 명을 채울 것 같네요. 띠예의 주된 내용은 역시 먹방이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먹방을 보지 않는 편인데요. 띠예의 영상을 한 번 보니 끝까지 보게 하는 그 어떤 매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그 어떤 매력은 도저히 말로 설명할 수가 없네요. 하하.
유튜버 띠예는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여느 아이들과 다를 것이 없어 보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과하지 않은 영상 내용에서 친근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먹방 이거 한 번 보니 끊을 수가 없군요. 그리고 초등학생 때부터 유튜브를 운영했던 띠예는 현재 중학교 1학년 발랄하고 귀여운 여중생입니다.
맺음말
이상 설참 뜻, 유래와 귀염뽀짝 유튜버 띠예의 설참보기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