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이북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새로 장만했습니다. 저는 과거 킨들과 크레마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해외에서 구입한 킨들은 상당히 튼튼하고 배터리도 오래가지만 한국어 호환이 안돼서 마련했던 크레마였습니다. 그런데 크레마는 배터리 불량으로 애를 먹여 고심 끝에 최근 크레마 모티프를 새로 마련한 건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이북리더기 크레마 모티프 내돈내산 추천, 크레마 모티프 케이스, 리모컨 사용법, yes24 크레마클럽 이용권, 크레마 모티프 장점 단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북리더기 크레마 모티프
저는 해외거주중이라 잠시 한국에 들어간 김에 크레마 모티프를 장만했는데요. 저는 yes24 ebook 크레마클럽 회원인 이유로 yes24에서 크레마 모티프를 구입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포장을 뜯는 순간이 가장 설레는데요. 내용물은 크레마 모티프 기기, 플립 커버 케이스 화이트(화이트 or 블랙 색상뿐이 없는 것이 아쉽), 보호필름, 리모컨 2세대 화이트,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크레마 모티프 내돈내산 추천
▶ 크레마 모티프 내용물
- 크레마 모티프 화이트
- 플립 커버 케이스 화이트
- 보호필름
- 리모컨 2세대 화이트
-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
▶ 크레마 모티프 케이스
크레마 모티프는 블랙 또는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인데요. 이 점이 몹시 아쉽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또한 크레마 모티프 케이스인 플립 커버 케이스 역시 화이트인데요. 정말 몇 일 안 썼는데 벌써 때가 탔네요.
보호필름은 휴대폰 보호필름 붙이듯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크레마 모티프 리모컨
크레마 모티프 내용물 중 신문물은 바로 리모컨인데요. 리모컨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크레마 모티프 후기에서 다들 좋다길래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리모컨 정말 사길 잘한 것 같습니다. 제 손가락이 이렇게 게으른 줄 깨달았다니까요. 전자책을 보다가 몇 초에 한 번씩 팔을 들어서 책장을 넘기는 걸 생략하는 게 참으로 편리하게 느껴지더군요. 생각보다 효율적입니다. 참, 크레마 모티프 리모컨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연결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
크레마클럽에 가입하셨나요? 크레마 모티프를 구입하시면 60일 이용권도 받게 되는데요. 크레마 모티프 구입 후 바로 60일 이용권이 발급되며 이는 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할 사항은 먼저 크레마클럽 55 또는 77 요금제에 가입 후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참에 크레마클럽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저 역시 고민고민 하다가 작년에 크레마클럽에 가입한 후부터 독서량이 대박 증가했답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크레마 모티프 장단점
자 이제 가장 중요한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하는데요. 제 경우 과거 킨들과 구버전 크레마를 사용한 적이 있어서 나름 장단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물론 조그마한 기기에 수권의 책을 담아 수시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 이북리더기 추천은 필수인데요. 기왕이면 다홍치마, 예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 좋겠죠!
▶ 크레마 모티프 장점
- 가볍고 경쾌함
- 깔끔한 디자인
- 편안한 눈
- 독서량 대박 증가
- 크레마클럽 입문
- 신문물 리모컨
크레마 모티프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중량일 텐데요. 그 밖에 편안한 눈, 독서량의 증가는 이북리더기의 공통적인 장점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북리더기 사용 이후 최소 5일에 한 권씩 책을 읽고 있는데요. 하이라이트와 메모 기능을 사용해서 직접 독후감을 작성해보기도 합니다.
크레마 모티프만의 장점이라면 크레마클럽에 입문하여 독서량 증가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크레마클럽에도 종종 없는 책들이 있어서 따로 구매해야 하지만 책을 많이 읽는 분이라면 크레마클럽에 입문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겠죠. 또한 크레마 모티프를 구매하면 크레마클럽 60일 이용권이 나오니 얼씨구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반신반의했으나 뭐에 홀린 것처럼 끼워 구매한 것이 바로 크레마 모티프 리모컨인데요. 설마 책장 넘기는게 얼마나 귀찮을까 했는데 리모컨을 사용하고부터는 없으면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네요. 참, 리모컨은 작고 귀여우니 분실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를요.
▶ 크레마 모티프 단점
- 지나치게 평범한 케이스
- only 블랙 or 화이트
- 배터리 주의
- 리부팅 속도
- 연약한 액정
-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사실 저는 까다로운 소비자이기 때문에 크레마 모티프 단점 역시 적지않다고 느꼈는데요. 특히 크레마 모티프 케이스가 지나치게 단조롭고 평범하다는 점이 불편했습니다. 아이패드 등 요즘 웬만한 기기들은 다 세워놓을 수 있게 케이스를 만드는데요. 저는 구입 전에 '당연히' 세울 수 있는 케이스인 줄 알고 구입했네요. 쭉 책을 세워놓고 읽었기 때문에 좀 많이 불편해서 조만간 케이스를 따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색상이 오로지 블랙 또는 화이트라는 점 역시 저를 투덜대게 만들었는데요. 이 역시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패수. 이와 함께 액정이 잘 깨진다는 소문?이 있어 조심스레 사용 중이며 과거 불량 배터리에 비해 지속 시간이 길어서 매우 편리하다는 생각입니다. 참, 배터리 소진을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 와이파이는 꺼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 그리고 저처럼 헤매시는 분이 없기를 바라며 사운드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야 함을 강조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리부팅 속도가 무척 맘에들지 않는데요. 전자책을 보다가 다시 펼쳤을 때 기기를 다시 켜게 되면 책장을 펴는데 한참 걸립니다. 인내심 부족인 저는 심지어 다시 켜기를 이용하는데요. 어쩔 땐 다시 켜도 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레마 모티프 산 것을 후회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엄청난 독서량의 증가이니 기쁘게 사용할 예정입니다.
맺음말
이상 이북리더기 크레마 모티프 내돈내산 추천, 크레마 모티프 케이스, 리모콘 사용법, yes24 크레마클럽 이용권, 크레마 모티프 장점 단점 등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