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한 듯 시크하고 시크한 듯 섹시한 팔색조 매력을 지닌 배우 손석구가 요즘 '난리'도 아닙니다. 제가 배우 손석구를 처음 본 건 드라마 최고의 이혼에서였는데요. 극 중 '나쁜 남자'를 연기한 손석구를 보며 말랑말랑 뺀질뺀질한 이 남자 대체 뭐지?라는 생각으로 손석구에게 푹 빠졌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왠 걸요. 손석구는 거의 모든 작품에서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더라는! 특히 최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구씨의 매력은 그야말로 절정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 매력을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나의 해방일지 방송 정보
나의 해방일지 방송 정보
장르: 드라마
채널: jtbc, 넷플릭스
몇 부작: 16부작
첫 방송: 2022년 4월 9일
방송 시간: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연출: 김석윤
극본: 박해영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출연: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외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박해영 작가의 작품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었는데요. 제2의 '나의 아저씨'가 나오는 것 아니냐며 시청자들의 기대가 치솟았고 다행히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는 드라마 초반에 거의 대사가 없었는데요. 빈 소주병을 방안 가득 채워놓고 마실 정도로 술독에 빠져 살고 김지원의 추앙하라는 주문대로 추앙을 시도하는 엉뚱한 구씨를 보고 대체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했었는데 드라마 후반부로 가면서 나의 해방일지 구씨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는 사연 많고 비밀 많은 구자경이라는 캐릭터인데요. 5억이 넘는 롤스로이스를 몰고 멀리뛰기가 국가 선수급이고, 떼인 돈을 잘 받아내며 소주병을 쌓아놓고 먹던 구씨는 과거 서울의 호스트바에서 직원들을 관리하던 마담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의 전 연인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이에 구씨는 자책하며 자기혐오에 빠졌는데요. 그런 구씨는 전 연인의 친오빠였던 백사장에게 위협을 받으며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는데 그런 구씨를 위기에서 구한 이가 바로 염미정(김지원)이었다죠. 인연은 인연이었나 봅니다.
사실 드라마 해방일지에서 처음 '날 추앙해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손 발이 오그라드는 경험을 했는데요. 다행히 구씨와 미정의 절제된 연기 덕에 '추앙'이라는 대사가 갈수록 익숙해지더니 이제는 '추앙'이라는 단어를 들을 때 설레는 지경까지 이르렀네요. 스토리의 힘인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의 미소는 정말 흔치 않은데요. 특히 만두 신에서 묵묵히 미정을 챙겨주던 구씨의 미소가 잊히지 않더라고요. 구씨는 분명 츤데레인듯요. 쌀쌀맞고 인정 없어 보이나 실제로는 따뜻하고 다정한 구씨. 이런 구씨의 매력에 어찌 빠져들지 않을 수 있을까요?
염미정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구씨가 미정을 훔쳐보고 미정이 구씨를 훔쳐보던 장면에서 저는 뜬금없이 홍콩영화 중경삼림이 떠올랐는데요. 낯설지만 또 뜨거운 그들의 설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둥. 드디어 미정과 구씨의 키스신이 있었는데요. 갈대밭 사이로 보일 듯 말 듯 두 사람의 키스신, 충분히 설레었지만 너무 짧아서 아쉬웠던 건 저뿐인가요. 혹 시청자와 밀당하시는 건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명대사 역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돌아보면 거의 매 회 포스팅을 해도 좋을 만큼의 명대사가 쏟아져 나왔던 것 같아요. 그중 떠오르는 장면은 나의 해방일지 구씨가 가로등에 돌을 던지기 전, 동화 같던 달빛이 남달랐다는 말이 기억이 남네요. 달빛은 주변이 어두울수록 밝은 법인데 구씨가 도시에 살 때는 알 수 없었겠죠?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가 드디어 염미정(김지원)에게 '추앙한다'라고 고백하던 장면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구씨가 그 말을 내뱉고 하늘을 올려다보며 벅찬 숨을 내쉴 때 무척 공감이 일었네요.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드라마/ 영화
손석구 드라마
2016 나청렴의원 납치사건
2017 센스8 시즌2
2018 마더
2018 슈츠
2018 최고의 이혼
2019 60일, 지정 생존자
2019 멜로가 체질
2021 D.P.
2022 나의 해방일지
2023 카지노 (예정)
손석구 영화
2014 마담 뺑덕
2016 블랙스톤
2019 뺑반
2021 언프레임드
2021 연애 빠진 로맨스
2021 범죄도시 2 (5월 18일 개봉)
배우 손석구는 팔색조라고 불릴 정도로 정말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는데요. 손석구는 2016년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 연기자로 데뷔한 건 만 6년째네요. 그간 손석구는 드라마와 영화에서 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맡아 연기했는데요. 아니, 정확히 말하면 평범한 캐릭터도 손석구가 연기하면 개성있는 캐릭터가 되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천상 배우라는 말이 무척 잘 어울리는 손석구입니다.
드라마 최고의 이혼에서 손석구는 '나쁜 남자' 이장현 역을 맡아 열연했는데요. 당시 손석구는 모성본능을 일으키며 거부할 수 없는 남성의 캐릭터를 연기해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비주얼마저 우월하니 손색이 없었죠.
뭐니 뭐니 해도 손석구를 빛나게 했던 작품은 역시 드라마 멜로가 체질이었는데요. 원래 특별출연으로 반짝 출연하려던 것이 점차 비중이 높아지며 잊을 수 없는 캐릭터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멜로가 체질 손석구의 유명한 대사 중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는 정말 레전드였던 것 같습니다. 리얼하게 전여빈 눈에 잔을 대며 위트 있는 장면을 연출해냈었죠.
이어 D.P. 에 출연한 손석구는 역시 비중이 높은 역은 아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고 능청스러운 손석구의 연기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준 듯합니다.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프로필/ 근황
1983년 2월 7일생인 손석구 나이는 올해 39살입니다. 손석구는 중학교 시절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술과 영화를 전공,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군생활을 마치고 다시 캐나다로 유학 가서 농구선수를 꿈꿨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우연히 1시간짜리 독백극을 준비하게 되고 그때 연기의 매력을 느껴 연기자의 꿈을 꾸게 되었다는데요.
초반에 손석구는 다큐멘터리 감독을 꿈꾸었으나 한국으로 돌아와서는 연극배우로 활동했고 점차 드라마와 영화 제작에 참여하며 작품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손석구는 스스로 자원해서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지웠했던 경력이 있고 중견기업 (주)지오엔티의 대표이사로도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남자 진짜 못하는 게 뭐죠?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프로필
출생: 1983년 2월 7일 (나이 39세)
신체: 178cm, 80kg, B형
학력: 시카고 예술대학교
데뷔: 2016 영화 '블랙스톤'
소속사: 샛별당엔터테인먼트
손석구 인스타
손석구는 최근 영화 범죄도시 2에서 마동석과 함께 열연하였는데요. 영화 범죄도시 2는 오는 18일 화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범죄도시 2에서 손석구는 질 나쁜 범죄자 강해상으로 분하는데요. 이번에 연기하는 상남자 손석구의 연기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한편 손석구는 영화 범죄도시 2를 촬영하며 마동석에게 많이 배웠다는 인터뷰를 남겼는데요. "마동석은 형사들과 실제로 친분이 많다. 실제 사건을 잘 알고 계신다. 영화로 녹이는 법이 천재 같다. 너무 잘하신다. 보면 감탄이 나온다. 배우고 싶다"라고 밝히며 마동석에게 과외받는 느낌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 2 놓치지 말고 꼭 봐야겠죠!
맺음말
이상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의 치명적인 매력에 대해서 샅샅이 살펴보았는데요. 기대되는 배우 손석구 님 앞으로도 다양한 연기 많이 보여주시고 언제나 건승하시리라 응원할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