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정보창고/TV .드라마.영화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제주도

by 모르포2 2022. 4. 11.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1,2회 방송 이후 많은 분들이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제주도를 궁금해하시는데요. 특히 기나긴 팬더믹으로 그간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했던 우리에게 여행 욕구를 충분히 자극해준 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남쪽 끝 가장 커다란 섬으로 누구나 한두 번쯤, 심지어 자주 방문해보셨을 텐데요. 저는 아쉽게도 지금까지 딱 세 번 제주에 가 본 적이 있답니다. 매번 달랐던 제주 바다의 풍광과 오름의 벅참 그리고 변덕스러운 날씨 덕에 오히려 운치 있었던 사려니숲까지. 잊을 수 없는 제주 여행의 추억을 다시 한번 끄집어내어 준 고마운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오늘은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몇 곳을 둘러보겠습니다. 

 

촬영지 제주도 금능 어촌계 마을

우리들의블루스-포스터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세트장이 제주 금능 어촌계 마을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해녀 이영옥(한지민), 선장 방정준(김우빈)을 비롯해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들의 생업과 관계있는 만큼 제주 금능 어촌계 마을은 앞으로 많이 등장할 곳이죠! 

나의 해방일지 박해영 작가, 등장인물, 줄거리▶

 

나의 해방일지 박해영 작가, 등장인물, 줄거리

안녕하세요.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보셨나요? 저는 그날 방심하고 우리들의 블루스를 봤는데요. 다음 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나의 해방일지를 봤는데 왠 걸요! 알고 보니 드라마가 너

matosstuff.tistory.com

김우빈-모자김혜자-고두심
김우빈-생선손질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금능 어촌계에서 조금 더 가면 금능 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제주는 섬이기때문에 해수욕장도 취향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정말 바다면 바다, 산이면 산, 오름과 오일장까지. 여행에서 누릴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은 다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대한민국의 제주도 같습니다. 

나대지마 심장아 촬영지 숙소 통영 펜션▶

 

나대지마 심장아 촬영지 숙소 통영 펜션

다양한 연애 리얼리티 프로가 많아서 행복한 요즘입니다. 지난 7월 15일 새 연애 리얼리티 나대지마 심장아가 첫 방송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촬영지가 이슈가 되고있죠! 나대지마 심장아 촬영

matosstuff.tistory.com

촬영지 제주도 한림 해안로 

제주-해안도로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제주도 한림 해안로는 약 12킬로의 해안도로로 바닷길을 따라 브라이브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여행 코스인데요. 한림 해안로를 따라 한림항을 지나면 바로 비양도가 보인다고 합니다. 

환혼 촬영지 계곡, 한탄강, 성흥산 사랑나무▶

 

환혼 촬영지 계곡, 한탄강, 성흥산 사랑나무

안녕하세요. 최근 tvN 드라마 환혼 촬영지가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언제나 그렇지만 드라마 촬영지는 꼭 한번씩 가보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쩜 그렇게 대한민국 방방곡곡 아름다운 곳을

matosstuff.tistory.com

촬영지 제주도 신창 풍차 해안도로

풍차-해안도로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제주를 방문했던 분들이면 많이들 기억에 남았을텐데요. 거대한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이국적이기도 하고 신선해서 처음 봤을 땐 휴대폰으로 정신없이 사진을 찍어댔던 기억이 나네요. 제주는 이동하는 순간에도 여행의 정취를 만끽할만한 좋은 풍경들이 참 많은 것 같죠. 

넷플릭스 솔로지옥 촬영지 사승봉도 호텔 어디?▶

 

넷플릭스 솔로지옥 촬영지 사승봉도 호텔 어디?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솔로지옥 촬영지 지옥도 사승봉도, 솔로지옥 호텔 천국도인 인천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matosstuff.tistory.com

그밖에 드라마 속 제주도 풍경 

제주-집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그밖에 드라마 속 제주도 풍경은 어느 곳이든 마치 제가 다녀온 곳인 듯한 착각이 일 정도로 친근하고 또 그리웠는데요. 한편 2015년 재밌게 봤던 드라마 맨도롱또똣 촬영지와도 유사한 곳이 눈에 띄더라고요.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네 곳 소개합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네 곳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옷소매 붉은 끝동 촬영지 네 곳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매번 좋아하는 드라마를 만나면 그 촬영지를 검색해보곤 하는데요. 배우들이 촬영하는 모습을

matosstuff.tistory.com

일몰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제주바다는 일출과 일몰 모두를 감상 할 수 있는데요. 그 점 역시 제주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비양도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저 멀리 비양도가 보이네요. 비양도는 제주시 한림읍에 속한 섬으로 한림읍에서 북서쪽으로 약 3km 지점에 있습니다. 역시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제각기 다른 모습을 품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산촌생활 촬영지 어디? 몇 부작?▶

바닷가-카페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은 푸릉 바닷가 바를 운영하는데요. 제주의 카페 또는 민박집들도 이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곳 역시 마치 가본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특히 아래 붉은 지붕 집은 정말 제가 머물렀던 민박집인 줄! 정말 당장 제주도 푸른 바다로 여행 가고 싶습니다! 

우영우 가방 신발, 소덕동 촬영지 팽나무, 김밥 촬영지▶

우리들의블루스-집
출처: tvN 우리들의 블루스

맺음말

이상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제주도의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최근 점차 하늘 길이 열리고 있는데요. 이 드라마가 끝날 무렵이면 어쩌면 저도 제주도 어느 해안도로를 달리고있지 않을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우리들의 블루스 노희경 작가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드라마를 책임지고 있는 드라마 작가 중 1인, 노희경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 기사에서 노희경 작가 신작 우리들의 블루스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이 발표됐는

free-morpho.tistory.com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진, 인물관계도, 줄거리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그 첫 방송 날짜가 오늘인데요. 마니아층이 두터운 노희경 작가 그리고 화려한 출연진으로 일찍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

matosstuf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