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남길이 드디어 드라마에 복귀한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열혈사제 이후 만 3년 만이라 너무 반가운 소식인데요. 오늘은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원작, 출연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정보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권일용 프로파일러를 모티브로 한 드라마입니다. 이전 드라마에서 프로파일러가 등장한 적은 많았지만 프로파일러가 주인공이었던 드라마는 처음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일까요? 더욱 궁금한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방송정보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장르: 범죄, 스릴러
첫 방송: 2022년 1월 14일
방송 시간: 금토 오후 10시
몇 부작: 12부작
채널: SBS
연출: 박보람
극본: 설이나
원작: 권일용 고나무의 논픽션 르포
출연: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외
시청등급: 19세 이상 시청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책/ 원작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권일용 프로파일러와 고나무 작가가 쓴 '국내 최초 프로파일러 연쇄살인 추적기'라고 알려졌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원작자인 권일용은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라고 하는데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책 원작은 순경 권일용이 한국 최초의 프로파일러가 되고 프로파일링 팀이 탄생하는 과정과 그들이 사건 현장을 파헤쳐 활약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권일용 작가 프로필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이자 범죄학 박사인 권일용은 1989년 형사기동대 순경 공채로 경찰에 입문한 후 형사와 현장감식요원을 거쳐 2000년부터 프로파일러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서울지방경찰청 과학 수사계(CSI) 범죄분석관, 경찰청 범죄행동 분석팀장, 경찰 수사연구원 교수를 역임하며 경찰 최초의 프로파일링 팀을 창설하여 핵심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2008년 경찰청 제1호 범죄분석 마스터 인증을 받았고 2011년 대한민국 과학수사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년에는 국민훈장 옥조근정훈장을 수훈했고 2017년 경장 계급으로 현직에서 물러나 현재는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원 객원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또한 중앙대학교 심리대학원,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찰 사법 전공학과에도 출강한다고 합니다. (출처: 인터넷 교보문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을 소개하겠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출연진으로는 배우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이대연, 김원해, 김혜옥, 정순원, 공성하, 려운 등이 있는데요. 이 중 배우 김남길은 주인공인 송하영 역을 맡았으며 범죄행동분석관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김남길과 프로파일러 캐릭터가 너무 찰떡이다 싶어서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한편 국영수 역을 맡은 배우 진선규 님은 범죄행동 분석팀장을 연기할 예정인데요. 진선규 님의 연기 변신을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우주 역을 맡은 배우 려운은 통계 분석관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홍일점 김소진은 기동수사대 1계 2팀 팀장인 윤태구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맺음말
이상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방송정보, 출연진 그리고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원작자 프로파일러 권일용 작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배우 김남길은 드라마 '비담'때부터 팬이었는데요. 뭔가 늘 특별함이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멋진 작품에 멋진 배역으로 돌아오셨네요!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