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5회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 한 프랑스 인플루언서가 아이유 어깨를 치고 지나간 이른바 '아이유 어깨빵' 논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유 어깨빵은 어떻게 된 일인지 아이유 반응은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아이유 어깨빵 아이유 반응?
영화 브로커로 제75회 프랑스 칸 영화제에 방문한 아이유가 프랑스 인플루언서에게 어깨빵을 당한 영상이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 퍼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유 어깨빵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인플루언서는 마리아 트래블이라 불리는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로 알려졌는데요.


아이유 어깨빵 영상을 본 국내외 팬들은 마리아 트래블에게 '아이유에게 사과하라'며 인스타그램에 항의 메시지를 올렸다고 합니다. 이에 마리아 트래블은 자신이 아이유에게 보낸 DM 메시지를 캡쳐해 공개했는데요. 그녀는 "어제 레드카펫에서 있었던 일 정말 미안하다"며 "너를 밀려는 의도가 아니었고 보안요원이 더 빨리 가라고 해서 실수로 벌어진 일이며 나는 널 밀친 것을 몰랐다"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정말로 사과하고 싶고 네가 나에게 메이크업을 받길 제안하고 싶다"며 "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라 칸 영화제에 왔는데 메시지를 보면 대답해 달라"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자 마리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또 다시 사과 메시지를 남기며 해명했는데요. 이런 마리아 트래블의 행동에 일부 네티즌들은 여전히 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애초에 동양인인 아이유를 깔봤는데 정작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보고 자신과 큰 차이가 난 것을 알고 아이유를 본인 홍봉에 이용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어깨빵은 누구나 한 번 또는 그 이상 겪어보셨을텐데요. 사람이 많은 곳을 지날 때 실수 또는 고의로 어깨가 살짝/심하게 부딪히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깜짝 놀라면서 사과를 하거나 노려보는 등 평소 습관이 나올 텐데요. 제 경우 매우 반사적으로 죄송합니다 라는 말이 나오곤 하거든요. 설령 정신이 들어 내 잘못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당장은 사과를 하게 되는데요. 특히 서양사람들은 아주 살짝 부딪힌 것으로도 습관적으로 사과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케바케겠지만요. 또한 같은 서양인이라도 유럽 쪽은 또 조금 다르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제가 만나본 서양인들 역시 대부분 부딪히는 즉시 '익스큐즈 미'라고 놀라며 사과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그러니 아이유 어깨빵 당사자의 당시 행동과 차후 해명 역시 한국 네티즌들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아이유 반응은 어땠을까 궁금하실텐데요. 아이유 팬이라면 예상 가능하겠지만 역시 대인배인 아이유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만약 아이유가 반응을 보인다면 마리아 트래블은 또다시 이를 자신을 홍보하는데 이용하지 않을지. 별 일 아닌 일이 참 별 일처럼 커졌다는 생각도 드는 반면. 당시 당황했을 아이유 님에게는 심심한 위로를 표하고 싶네요. 그나저나 영화 브로커 기대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 아이유 어깨빵, 아이유 반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6월 영화 개봉작 브로커, 헤어질 결심 개봉일
안녕하세요. 이제 정말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실감하는데요. 이에 발맞춰 영화계 6월 개봉작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6월의 개봉작이 유난히도 많은데요. 그중 제75회 칸 영화제 공식 섹션인
matosstu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