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스터샷 뜻, 효과 그리고 부스터샷 시기에 대한 게시글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코로나19 감염은 줄지 않고 오히려 돌파 감염이 증가하는 현상이 일어났는데요. 이에 따라서 부스터샷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부스터샷이란 (Booster Shot)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스터샷 뜻 (= 추가 접종)
부스터샷 뜻은 쉽게 말해 백신의 면역 효과를 강화 및 연장하기 위해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0년 말부터 코로나19 접종이 시작되었는데요. 코로나19 백신의 경우 화이자, 모더나 등 대부분의 백신이 두 번 접종하는 방식인데 여기에 한 번 더 추가를 해서 3차 접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스터샷 관련 기사가 쏟아져 나오면서 최근 국립국어원은 '부스터샷'을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추가 접종'을 선정했는데요. 아직까지는 추가 접종이라는 말보다 부스터샷이라는 단어가 눈에 띠지만 곧 쉬운 우리말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19 부스터샷 효과
지난달부터 3차 접종을 본격 진행 중인 이스라엘은 3일 기준 250만 명이 접종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그중 60세 이상은 70% 이상 추가 접종을 받은 상태라고 합니다. 이에 미국 역시 초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백신 효과가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르고 있어 부스터샷 접종 국 대열에 합류하면서 영국, 독일, 일본 등 다른 나라들도 곧 부스터샷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부스터샷 시기
한편 우리 정부는 고령층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계획한 부스터샷과 관련해 10월 이전에는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는데요. 빨라도 10월부터 부스터샷 추가 접종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당초 정부는 오는 9월부터 부스터샷을 계획하였으나 세부안을 미뤘다고 하는데요. 즉 국내 부스터샷 시기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서 적절 시기를 조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맺음말
이상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 효과, 부스터샷 시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전 세계가 적절하고 안전한 시기에 백신 부스터샷을 계획하여 하루빨리 코로나 종식의 날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너무 먼 미래의 이야기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