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때 급찐살 가급적이면 2주만에 빼야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지난 15일 의료계에 따르면 갑자기 불어난 살은 지방이 늘어난 것이 아닌 몸속의 다당류인 글리코겐의 증가로 인한 급찐살이기 때문에 2주가 넘어가면 빼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명절후 급찐급빼(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기)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놓쳐서는 안 되겠죠? 명절때 급찐살 2주만에 빼기 팁을 알아봤습니다.
명절때 급찐살 쉽게 빠진다?!
설연휴 기름지고 짭짤한 음식과 술 많이 드셨을 텐데요. 갑작스러운 과식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급찐살 2주만에 빼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2주가 지나면 빼기가 더 어려워진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는 단기간 과식으로 인해 우리 몸의 지방세포가 커지거나 늘어난 것과는 달리 명절때 급찐살은 몸속의 다당류인 글리코겐이 일시적으로 늘어났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행인 건 일시적으로 증가한 글리코겐은 지방보다 분해 속도가 빨라서 평소 식생활로 돌아가는 것만으로도 쉽게 빠진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실제로 제 경우 명절이 지나면 바로 일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명절후 급찐급빼 경험이 많은데요. 어째서 급찐살 빼기가 가능했는지 이제야 이해가 가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명절때 급찐살 2주만에 빼기 팁!
▶ 명절때 급찐살 2주만에 빼기 따라하기
1. 먼저, 명절 남은 음식을 다 치웁니다.
2. 2주 동안 저녁밥 쌀밥(탄수화물)을 뺍니다.
3. 2주 동안 하루 30~40분씩 운동을 합니다.
▶ 지방연소 운동 팁/ 30~40분
줄없는 스마트 줄넘기 5000개
(또는) 러닝머신 30분/ 심박수 60~70%
지금부터 명절때 급찐살 2주만에 빼는 방법을 말씀드릴 텐데요. 제 경험에 비춰봤을 때 복잡한 계획과 방식은 실행에 옮기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간결한 계획을 세우는 편입니다.
먼저, 명절 후 남은 음식을 다 치웁니다. 냉장고와 곳곳에 숨겨둔? 음식을 정리하고 비웁니다. 이어, 2주 동안 아침 점심을 잘 먹어주되 기본적인 다이어트 주간임을 의식하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정도로 좋습니다. 단, 저녁밥의 탄수화물은 뺍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하루 30~40분씩 운동을 해 주는 겁니다. 땀이 날 정도로 하는 것이 좋겠는데요.
사실 운동방법은 크게 두 타입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하나는 평소 운동을 좋아하고 즐겨하는 타입, 또 다른 타입은 평소 절대 운동 안 하는 타입. 첫 번째라면 사실 운동 방법에 관해서는 그들이 가장 잘 알고 있을 테니 걱정 없을 텐데요. 두 번째 타입이라면, 사실 운동하는 게 어려울 수도 있겠죠? 이런 경우 좋아하는 습관 하나를 껴넣는 방법이 좋습니다. 아주 가까운 예를 들면, 즐겨보는 영화, 드라마, 예능프로 등을 시청하면서 30분 동안 운동하는 건데요. 이럴 땐 복잡한 운동보다는 심플하고 반복적인 운동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줄넘기 또는 러닝머신처럼 지방연소에 용이한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 있겠죠. 저는 최근 줄없는 줄넘기를 구입해서 애용하고 있는데요. 쭉 러닝머신에서 걷다가 줄넘기로 바꾸니 강도도 더 세지고 땀도 흠뻑 나는 것 같아서 효과적이더라고요. 물론. 운동은 자기가 좋아하는 운동이 지속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저는 좋아하는 운동을 하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명절때 급찐살 빼는 김에 운동습관을 길러서 쭉 유지하시면 좋죠!
맺음말
이상 명절때 급찐살 2주만에 빼기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급찐급빼는 사실 생각보다 쉽답니다. 어려운건 슬림한 몸매를 쭉 유지하는 것일테죠. 그러니 명절때 급찐살 빼기에 성공한다면 운동 유지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