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조어.밈/신조어 뜻과 유래

메보좌 뜻, 브레이브걸스 민영 프로필

by 모르포2 2021. 4. 13.

메보좌 뜻, 브레이브걸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보좌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레이브걸스 민영 관련 포털 기사를 보면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데요. 혹시 눈치채셨나요? 메보좌 뜻은 바로 브레이브걸스 민영을 가르키는 말입니다. 브레이브걸스는 2011년 싱글앨범으로 데뷔한 대한민국 아이돌 그룹입니다. 벌써 10년 전이죠. 그렇게 오랜 시간동안 빛을 발하지 못했으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결국 역주행에 성공한 드문 케이스죠. 그렇게 2018년 멤버는 4명으로 조정이 되었고 2020년 '운전만해'로 컴백 공연을 가졌는데요. 심지어는 2021년 '운전만해'를 끝으로 해체의 위기까지 처했다가 유튜브를 통해 2017년 발매했던 곡 '롤링 Rolling'이 재 각광을 받으면서 대박이 난 것이죠!    

자 이제 브레이브걸스 민영 프로필과 메보좌 뜻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민영 프로필

출생: 1990년 9월12일 경기 성남시
직업: 가수
신체: 166cm, AB형
그룹: 브레이브걸스
학력: 한양대학교 무용예술학과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yong2ya/

메보좌 뜻? 

자,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 메보좌 뜻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메보좌는 다름 아닌 줄임말 신조어 '메인보컬+본좌'의 줄임말입니다. 그룹 브레이브걸스에서 보컬을 담당하는 민영의 별명입니다. 메보좌! 정말 멋진 타이틀인것 같죠? 브레이브걸스 민영의 시원한 가창력에 어울리는 별명입니다. 한편 다른 멤버들의 별명은 각각, 꼬북좌 유정, 왕눈좌 은지 그리고 단발좌 유나인데요. 모두 한 눈에 그 뜻을 알 수 있겠죠? 

메보좌 뜻: 메인보컬+본좌 (특정 분야에 뛰어난 능력이 있어 가장 높은 위치에 오른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

출처: 브레이브걸스 민영 인스타그램


브레이브걸스 민영

하마트면 빛을 발하지 못 할 뻔 했던 그룹 브레이브걸스, 그 속에 보석같은 브레이브걸스 메보좌(메인보컬) 민영은 맑고 시원한 음색으로 팀 내에서 메인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자그만치 전공이 무용이라고 합니다. 2016년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했다고 하는데요. 브레이브걸스 민영은 모자를 즐겨쓰고 반려견을 키우며 주량은 맥주 1캔 정도라고 합니다. 한편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브레이브걸스 민영 인스타그램


맺음말

이상 메보좌 뜻 브레이브걸스 민영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보좌 민영은 올해 벌써 만으로 서른살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돌 치고는 비록 데뷔가 늦었지만 충분히 다재다능한 브레이브걸스 민영이 앞으로도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